뒤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새소식

새소식

식약청, 보철치료 후 자가진단법 알림

관리자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식약청, 보철치료 후 자가진단법 알림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손상된 치아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치과재료를 올바르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보철치료 후에도 자가 진단을 통해 지속적으로 치아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 치과재료 : 금속, 플라스틱, 세라믹 혹은 복합재료를 이용하여 손상된 치아를 채워넣거나 도포하는데 사용되는 의료기기로서 인공치관, 크라운 및 인상재 등이 있다.


식약청은 성능시험과 생물학적 안전성 시험을 통과한 치과재료를 사용하여 보철치료를 하더라도 환자가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의사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않으면 치과재료의 수명이 단축되거나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므로 다음의 사항을 스스로 점검하여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하였다.

자연치료와 치과재료 경계면은 충치가 생기기 쉬운 부위이므로 수시로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치과재료의 표면의 색이 변하거나 표면이 거칠어지는 현상은 치과재료의 물리·화학적 변화가 일어났음을 보여주므로 주의해야 한다.

오랜 기간 동안 윗니 아랫니의 맞물림이 부자연스러우면 통증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시술 후에는 맞물림이 정확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일부 환자는 치과재료에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부에 발진이 생기지 않는지를 관찰한다.

식약청은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널리 쓰이는 의료기기에 대한 올바른 선택방법, 관리방법 및 사용 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국민의 안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저: 식품의약품안전청홈페이지: http://www.kfda.oo.kr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댓글 수정
취소 수정

SEARCH
검색
  • 고객센터

    02.701.8362

    평일 오전 09:00 ~ 오후 6:00 / 점심시간 : 11:30 ~ 13:00

    토 / 일 / 공휴일 휴무

    E-mail : kcskcs702@nate.com

    계좌안내

    국민 123_45678_912_34

    기업 123_45678_912_34

    카카오 123_45678_912_34

    예금주 : 한스타일